꿀팁위키

300x250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00세 시대라고 불리는 요즘 노후 준비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젊을때보다 돈들어갈 일은 많은데 수익은 줄어드는 상황이기때문에 사실 노후 준비는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기본적으로 들고 있는 것이 국민연금인데요 과연 내 노후에 어느정도를 받을 수 있는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대해서 국가에서 운영하는 국민연금 사이트에서는 예상수령액을 조회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사이트(http://csa.nps.or.kr/main.do)에서 직접 확인 가능한데요 한번 직접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우선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국민연금 예상연금조회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참고하세요. 그 후 현재 납부한 금액을 토대로 결과가 조회됩니다. 미납했을 경우 미납 금액으로 나오니 확인하셔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또한 해당 부분이 정확히 확인이 안되더라도 <국민연금 모의계산> 항목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메인 화면 빠른 서비스 항목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사진정기준, 현재가치 예상연금액, 미래가지 예상연금액이 나옵니다. 최저, 평균, 최고 항목으로 나오므로 상황에 따라 예상이 가능합니다. 예상연금을 확인할때는 본인의 생년월일과 국민연금 최초 가입년월, 국민연금 최종 상실년월 예상 소득 상승률, 소득 정보 등을 입력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예상연금조회 뿐 아니라 납부내역 확인 등 여러 항목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재정을 설계하시면 될듯합니다. 국민연금에 대한 우려의 시선이 많지만 노후를 위해서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