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위키

300x250

요즘엔 모바일로 네이버 뉴스를 많이 보는 편이에요. 그러다보면 댓글을 남기기도 하는데요 혹시 다른 사람이 내가 쓴 댓글을 확인 할 수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물론 다른 사람이 쓴 댓글을 볼 수도 있고요. 내 댓글이 보여지더라도 별로 상관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왠지 남이 내 흔적을 본다는걸 꺼름칙하게 여길 수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물론 네이버 뉴스 댓글 중 내가 쓴 댓글 확인 뿐 아니라 삭제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뉴스 댓글 모음을 보다가 해당 아이디가 쓴 다른 댓글을 보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화면에서 아이디를 터치(클릭)해주면 바로 댓글 모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해당 아이디의 댓글/답글 모음과 그 개수가 나오게 되는거죠. 호감순, 최신순, 과거순, 답글순으로 볼 수 있게됩니다.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평소 악플을 달려고 하다가도 내가 쓴 댓글을 다른 사람이 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면 자제하게 되는 순기능도 있지만 역시 조금 찝찝한건 사실이에요. 아무리 내 아이디가 가려져 있어서 못본다고 하지만 그래도 싫을 수 있는거죠.

그럴때는 내 댓글 모음을 남들이 볼 수 없게 공개 OFF를 설정해 둘 수 있어요. 물론 내가 쓴 댓글을 내가 확인하고 원하는 것을 골라서 지울 수도 있고요. 


우선 '기사 댓글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상단에 나의 댓글 목록 공개를 ON/OFF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옵니다. 그리고 아래는 내가 쓴 기사 댓글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 골라서 지울 수도 있어요. 저도 지금껏 몰랐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요 공개되는게 불편하신 분들은 간단하게 OFF 설정 해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