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위키

300x250



간혹 운전을 하다보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이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때는 바로 납부하지 않으면 연체금까지 더해질 수도 있기때문에 체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되지만 다니다보면 깜빡하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실수를 확인하고 처리할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를 간단하고 쉽게 제공합니다. 게다가 미납요금을 자동으로 납부하도록 설정해두는 기능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방법을 알아볼까요?



한국도로공사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 보이는 <미납요금조회/납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위에 표시된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요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간단한 과정을 통해 가입하시면 됩니다.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조회를 비롯해 여러 개인적인 사용내역을 조회하는 기능이 있는만큼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만약 가입과 본인인증을 완료했다면 <마이페이지>에서 해당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에 관한 모든 정보를 여기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미납통행료 조회는 물론이고 이에 대한 자동납부, 세금계산서 발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간 영수증이나 고지서를 찾았던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