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위키

300x250

임대주택,공공임대,대출 등 다양한 복지 및 국가 혜택을 받으려고 준비할때 빠질 수 없는 자료가 바로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입니다. 국가에서 조사한 전년도 월평균소득을 기준으로 어느정도 비율의 소득이냐에 따라 혜택이나 지원의 자격 여부가 정해집니다. 우선 이름 그대로 해당 연도보다 이전 연도를 기준의 자료가 필요합니다. 즉, 올해가 2017년이라면 2016년의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자료가 필요한거죠. 그럼 2017년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을 직접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국가통계포털에 들어갑니다. 맨 위쪽 검색창에 <가계동향조사>라고 검색합니다. 그리고 검결과 중 <가계동향조사 :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 (도시,1인이상) >이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다소 복잡하고 다양한 항목의 표가 나옵니다. 기한도 최근 분기로 되어있기때문에 우리가 원하는 전년도 월평균소득을 알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준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일괄설정+>를 클릭해줍니다.




보기 편하도록 필요한 항목만 우측에 남겨둡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요약되어서 보기 편한 형태로 결과창이 뜹니다.



<2017년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2016년 전체 근로자가구의 평균소득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었습니다. 

<계산방법>

만약 여기서 4인이상 가구 월평균소득의 80%를 알고 싶다면 해당 소득원X0.8 을 해주시면 됩니다. 120% 라면 1.2를 곱해주면 되는거고요. 계산기로 원하는 기준으로 계산해 준 후 실제 나의 가구 소득과 비교하면 자격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