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위키

300x250

주방에서 다용도의 조리를 맡고 있는 전자렌지. 그만큼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 되는데요 소독제의 대표주자 락스로도 전자렌지를 청소할 수 있을까요? 답은 YES입니다.

 

락스로 전자렌지를 소독할 수 있답니다!

 

우선 락스를 희석해야 됩니다. 간혹 원액 혹은 고농도 락스를 쓰면 소독효과가 더 좋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 있는데 이건 완전히 잘못된 정보입니다. 희석액만으로 충분한 소독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잘못된 사용으로 과한 염소 가스가 발생하면 자극을 유발할 수 있고 소독효과조차 떨어질 수 있으니 꼭 락스는 희석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 주의해야 할 또 한가지. 락스는 절대로 다른 세정제와 섞어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특히 식초, 구연산 같은 산성 물질, 그리고 산소계 표백제는 락스(염기성 물질)과 반응할 경우 유독한 가스를 방출하기 때문입니다. 꼭 주의해주세요

 

전자렌지 락스 청소시 주의사항

  • 락스는 희석해서 사용해야 한다.
  • 락스를 다른 세정제나 성분과 섞어서 사용하는 것 절대 금지
  • 락스를 사용할 때는 환기 시키기

 

전자렌지를 청소할 때는 락스를 200~400배 사이로 희석해서 사용하면 일반적입니다. 대략적으로 물 3L에 락스 10ml 정도를 섞어서 쓰면 됩니다. 양을 줄이거나 늘리고 싶다면 물과 락스의 비율을 조절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유한락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의하면 유한락스 500mL~2L제품 뚜껑의 용량은10ml, 3~5L제품 뚜껑의 용량은15mL입니다. 락스 뚜껑을 기준으로 락스를 계량해주시면 되고 계량 후에는 물로 헹궈주세요.

 

 

희석한 락스 용액을 키친 타올이나 깨끗한 헝겊에 묻힌 후 전자렌지를 닦아내주세요. 5분 정도 방치한 후 물에 적신 헝겊으로 여러 차례 닦아내 주시면 소독이 완료됩니다. 락스 용액이 남아있을까봐 걱정하시는데 물로 여러번 닦아 내면 거의 남지 않습니다.

 

락스는 살균계의 끝판왕으로 저렴하게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세정제입니다. 화장실부터 주방, 곰팡이, 식기, 과일까지 대부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본적인 가이드는 꼭 지켜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