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위키

300x250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안전하게 받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파워포인트는 학생 직장인 할 것 없이 많이 쓰는 문서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발표를 할때 유용하게 쓸 수 있기때문에 학업 및 업무에 자주 이용되는데요


보통은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살때 함께 설치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해당 오피스가 설치되지 않을때도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무료설치 방법을 찾곤 합니다.



불법적인 경로 혹은 출처모를 경로를 통한 다운을 하는 분들이 많지만 이는 굉장히 위험한 방법입니다.


특히 악성소스를 포함한 (심지어 백신에 안잡히는 경우도 많습니다) 프로그램일 경우


하드에 들어있는 자료를 뭉텅이로 날리게 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주의해야 됩니다.


복구를 위해서는 수십 수백의 경제적 손실을 발생할 수도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그래서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받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그럼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안전하게 받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https://products.office.com/)에서 제공하는 무료설치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1개월 무료체험판입니다.







평가판을 받을때 구매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 이는 다운시에 필요한 것으로


추후에 구매의사가 없다면 무료설치 후에 바로 해지하면 됩니다.


만약 해지하지 않을시에는 1개월이 지난 후 자동으로 결제되니 이 부분을 유의하세요.


파워포인트 평가판 같은 경우에는 짧은 시간 동안 프로그램을 이용할 분들이 쓰면 좋습니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꾸준히 써야된다면 다른 방법이 필요하겠죠?




두번째는 오피스 온라인 앱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파워포인트는 물론 워드, 엑셀, 원노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있어야 되고 꼭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야 되지만 기존의 작업은 모두 가능하기때문에


조금 번거롭더라도 충분히 가치있습니다.




만약 학생이거나 교육쪽일에 종사하고 있다면 정식 버전의 파워포인트 무료설치를 이용가능합니다.






학교 이메일만 가지고 있다면 간단한 확인 과정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학생도 아니고 평가판은 부족하고 파워포인트 무료설치를 평생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대체의 다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와 사용법도 거의 동일하고 기존의 ppt 파일과 모두 호환이 되기때문에 새로 익힐 필요도 없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개인에게는 모든 이용이 무료라는 점이겠죠.



개발자들이나 IT업계 종사자들에게 좋은 평을 받은 WPS 오피스입니다.







파워포인트보다 가볍고 구동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저사양 컴퓨터나 노트북에 경우에는 조금이라도 가벼운 프로그램이 훨씬 유리하겠죠.


다양한 PPT템플릿을 구할 수 있고 적용가능하기때문에 마이너(?) 프로그램이진 않을까 걱정 않으셔도 됩니다.




파워포인트든 다른 프로그램이든 무료설치를 받을때는 저작권 관련 주의사항도 꼭 참고해야됩니다.


개인에게는 무료배포 되는데 기업에게는 그렇지 않을 경우엔 법인회사 내에서 개인배포 버전을 받아서는 안됩니다.


간혹 회사차원으로 고소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꼭 받기 전에 해당 출처에서 배포조건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종류와 대체 소프트웨어 및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728x90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hwp 뷰어 다운로드 NO1  (0) 2017.03.24
엑셀뷰어 무료다운방법  (0) 2017.03.12
PDF변환프로그램 무설치방법  (0) 2017.03.12
PDF 변환 프로그램 - 무설치버전  (0) 2017.03.03
한글 2010 무료설치 3분이면끝  (0) 2017.01.2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