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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에 데스크탑에 동글을 이용해서 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했습니다. 그런데 한 1분, 2분 정도 쓰면 잠깐씩 블루투스 마우스 끊김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했습니다. 검색해서 나온 해결방법은 절전모드 해제와 드라이버 업데이트였는데 저의 경우엔 두가지 방법 모두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데스크탑 윈도우 10에 연결한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와 블루투스 마우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과 마이크로소프트 Designer Bluetooth Mouse 였습니다. 특히 문제가 끊김 현상이 발생한 제품은 블루투스 마우스였습니다.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것 같진 않았고 절전모드, 업데이트도 해결이 안됐습니다.

 

주파수 간섭에 대한 얘기도 있었지만 그 부분도 아니었고요. 마지막 방책으로 동글 위치를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동글을 데스크탑 뒷면 usb 3.0 (파란색)에 연결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USB 2.0으로 위치를 옮겨 동글을 연결하니 블루투스 마우스 끊김 현상이 아예 사라졌습니다. 
 
제 데스크탑 USB의 문제일 수도 있기에 보편적인 해결책이라고 보긴 어렵지만 혹시라도 동글 연결이 문제가 되어 끊김 현상의 원인이 됐을 수 있으니 동글 USB 연결 위치를 바꿔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끊김 해결 요약

  • 절전모드 해제
  • 드라이버 업데이트
  • 동글 USB 위치 변경(ex.3.0에서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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