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위키

300x250

유튜브를 하다보면 커뮤니티처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쓴 댓글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또 어떻게 삭제하는지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유튜브에서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유튜브에서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
  2. 설정 통해 전체 댓글 숨기기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우선 유튜브 메인화면 좌측에서 <최근 본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우측 기록유형에 <댓글>을 선택하면 옆에 내가 쓴 댓글과 영상이 나옵니다.  수정과 삭제를 선택해서 원하는 작업을 해줍니다.

 

설정 통해 전체 댓글 숨기기

위 방법처럼 개별로 몇개를 지우는게 아니라 전체 댓글을 삭제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안타깝게도 전체 선택 같은 기능은 없고 채널삭제-채널숨기기를 통해서 댓글을 없애야 됩니다. 그다지 어려운 과정은 아닙니다. 유튜브 댓글 전체 삭제가 필요하신 분들은 따라와주세요.

 

 

우측 프로필을 선택-설정을 누릅니다.

 

<고급설정>에 들어가서 <채널삭제>를 클릭합니다.

 

채널삭제시 두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1. 채널 숨기기 2. 영구적으로 컨텐츠 삭제하기 두가지 옵션 중 첫번째 채널 숨기기(I want to hide my channel)을 클릭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모든 옵션에 채크하고 HIDE MY CHANNEL (채널 숨기기)를 클릭해주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해당 채널을 다시 복원 후 실제로 최근 본 동영상-기록유형-댓글에 가보시면 댓글이 모두 없어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댓글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댓글을 쓸 때 내 말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가 되지는 않는지 다시한번 돌아봅시다.

그럼 좋은 정보 되었기를 바랍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