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위키

300x250

오늘은 업무에 필요한 기본 오피스 프로그램 중 하나인 엑셀 설치에 대해서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최신 방법이 나오면 그때그때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필요한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현재 본문은 23년 2월 1일 버전 업데이트입니다.)

 

 

많은 분들이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십니다. 보통 기본으로 엑셀이 설치된 경우도 많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있어서 이런 방법을 찾곤하는데요 불법적인 방법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300x250

 

1. 엑셀이란?

 

엑셀은 여러 기능이 포함된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표나 문서를 작성하는게 아니라 계산, 함수, 수학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서 큰 회사부터 작은 업장까지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무 회계에서도 많이 이용해서 기본적인 세금계산서나 손익계산서, 영업이익률 같은 계산과 관련된 문서를 만들어 업무를 효율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엑셀은 MS에서 직접 오피스를 구매하거나 구독하는 방법이 일반적이지만 공식적인 방법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엑셀 다운로드

 

엑셀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이 학생이거나 교직원이라면 엑셀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뿐 아니라 가족 중에 학생이나 교직원이 있다면 이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엑셀 무료 다운로드 하는 준비물로는 이메일 주소가 있으면 됩니다. 물론 일반 이메일 주소가 아니라 학교나 교육기관에서 제공한 이메일 주소입니다. 

 

 

학교 및 학생을 위한 무료 Microsoft Office 365 | Microsoft 교육

유효한 학교 이메일 주소를 가진 학교 및 학생은 Office 365 Education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도구를 사용하여 21세기 학습 및 발견을 지원하세요.

www.microsoft.com

 

위 링크로 들어가서 이메일을 입력하고 가이드대로 작성하면 엑셀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3. 폴라리스 오피스 다운로드

300x250

 

 

엑셀이 아니라 엑셀과 거의 비슷한 기능을 하는 폴라리스 오피스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신 기관이나 회사에서는 사용하면 안되고 개인용으로 사용해야 무료입니다. MS 오피스처럼 총체적인 소프트웨어를 쓸 수 있고 엑셀, 파워포인트 뿐 아니라 한글(HWP) 확장자도 편집하고 변환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도 MS에 비해서는 가격이 확연히 저렴한 편이어서 무료로 써보고 괜찮다 싶으면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https://www.polarisoffice.com/ko/

Blog 폴라리스 오피스의 다양한 활용 방법과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view ALL

www.polarisoffice.com

 

 

4. 네이버 오피스 사용하기

 

굳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온라인에서 바로 엑셀 대용 오피스를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구글 스프레드와 네이버 오피스가 있습니다. 한국인이 편하게 사용하기는 네이버 오피스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엑셀 쓸 수 없을 때 사용하는게 네이버 오피스 입니다. 엑셀, PPT, 워드, HWP 등 다양한 확장자의 문서를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엑셀은 셀(Cell)이라는 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office.naver.com/

 

네이버

네이버에 로그인 하고 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nid.naver.com

 

네이버 오피스는 네이버에 로그인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개인당 여러 아이디로 몇개를 이용하는건 불가능하고 실명인증한 아이디 중 하나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여러 아이디로 중복 이용하는 경우는 별로 없어서 크게 문제는 없을겁니다. 인터넷만 되면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고 저장도 계정에 되니 은근히 편합니다. 

 

300x250

 

5. 정식 소프트웨어 설치하기

 

정식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받아서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크랙을 이용해서 인증을 푸는 방법인데 이건 위험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바이러스부터 랜섬웨어 같은 피싱 범죄가 만연한 시대에는 안전하게 정품을 받거나 위에 방법들을 이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컴퓨터나 핸드폰에 중요한 개인정보가 많은 시대에서 정품만큼 안전한건 없습니다. 저도 랜섬웨어에 걸려서 복구 받은 적이 있는데 다 복구 되지도 않을 뿐더러 비용도 수십만원을 지불해야 됩니다. 컴퓨터에 별 중요한게 없다면 그냥 밀어버리면 되긴하지만 보통은 많은 자료들이 있는만큼 주의해야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 더 편하고 유용한 방법이 있으면 주기적으로 추가하겠습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