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위키

300x250

오늘은 한글 2020 무료설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불법 복제 파일을 통해서 랜섬웨어와 악성코드 유포의 대부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데이터만 잃고 끝나는게 아니라 생활의 전반이 인터넷과 이어진 시대라 보안이 중요한만큼 이 부분은 꼭 주의해야 됩니다. 한글 2020을 공식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대체 방법,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한글 2020 공식 체험판 다운로드

한글과컴퓨터 공식 체험판 다운로드 페이지

첫번째로는 체험판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단기간 필요하신 분은 이 버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순히 hwp 파일을 읽는 용도로 쓴다면 한컴오피스 2020 뷰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뷰어 같은 경우에는 따로 구매가 필요없이 무료입니다. 한글 2020 체험판 다운로드 센서 바로가기

 

 

한글 2020 무료설치 대체: 네이버 오피스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오피스(Naver Office)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글 확장자인 hwp 뿐만 아니라 워드, 엑셀, pdf 등의 문서와도 호환이 가능한 웹오피스입니다. hwp 문서를 읽을 수 있는건 당연하고 편집과 저장도 가능합니다.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라면 따로 설치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서는 내 컴퓨터의 하드드라이브 뿐 아니라 N드라이브에 저장하기 때문에 어느 컴퓨터에서든 접속만 할 수 있으면 바로 연동해서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한 사람이 이용하는 기기가 다양하다보니 이런 클라우드 방식의 사용이 점점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한글 2020 구매하기 (저렴한 버전도 있음)

세번째는 제일 권장하는 직접 구매 방법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영구버전과 1년형 결제 버전을 제공합니다. 1PC 기준 가격은 4만원대에서 6대 입니다. 이건 좀 비싸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쿠팡 같은 소셜커머스에서 한글 2020을 검색하면 1만원 초반대에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구버전은 그보다 더 저렴하고요. 커피도 한잔에 5천원인데 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이 1만원 초반이면 매우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 다니는 setup 파일을 받아서 설치해도 되잖아요?"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물론 개중에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없는 설치 파일도 있지만 이를 확인할 방법은 없습니다. 실제로 랜섬웨어나 악성코드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소프트웨어나 게임에 심어두는 경우가 상당하고 이런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추세입니다. 랜섬웨어에 감염되면 PC의 모든 자료들이 암호화되어 내 컴퓨터가 인질이 됩니다. 돈을 줘야만 복구파일을 발송해주겠다고 하죠. 그렇지 않으면 포맷밖에 답이 없습니다. 차라리 개인 컴퓨터에서 이러면 괜찮지만 만약에 사내 PC나 공유 네트워크를 쓰는 환경이라면 연결된 모든 기기에 영향을 줍니다. 과연 이정도의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을까 싶은 상황입니다.

 

얼마 전에 저희 할아버지 컴퓨터가 고장났대서 보니 인터넷에 있는 한글 설치 파일을 받았다가 랜섬웨어에 걸려 있었습니다. 컴퓨터를 새로 포맷하면서 이전에 설치한 한글이 사라져 검색했다가 이렇게 된거죠. 다행스럽게도 중요한 파일은 없어서 포맷했지만 그렇지 않았다면 꽤 속상한 일이 될 뻔 했습니다. 랜섬웨어가 아니라도 요새는 코인 채굴을 위해서 이런 소프트웨어에 악성코드를 심어 좀비 PC로 만드는 경우도 허다하니 다들 주의하시고 안전하게 자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